훗카이도 3박 4일 자유여행 경비 및 추천 코스 정리

홋카이도의-라벤더-밭과-요테이산이-보이는-아름다운-풍경

훗카이도,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이 지역은 한여름에도 서늘한 바람이 부는 청정 자연의 보고로, 끝없이 펼쳐진 라벤더 밭과 신선한 해산물, 그리고 따뜻한 온천까지 다양한 매력을 자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박 4일 동안 훗카이도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최적의 여행 코스와 그에 따른 예상 경비를 알차게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일차: 후라노와 비에이 탐방

첫날은 훗카이도 여행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후라노와 비에이를 방문합니다. 이 지역은 넓게 펼쳐진 라벤더 밭과 포토제닉한 풍경으로 유명한 곳이죠. 오전에는 후라노의 팜 토미타를 방문해 화려한 꽃밭을 구경하고, 오후에는 비에이의 아오이케, 즉 ‘푸른 연못’을 둘러보며 특유의 코발트 블루 색상에 감탄해 보세요.

후라노 팜 토미타 방문

팜 토미타는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라벤더 명소로, 매년 여름이면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이곳을 찾습니다. 라벤더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꽃이 어우러진 꽃밭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죠. 특히, 라벤더의 향기는 여행의 피로를 달래주기에 충분합니다.

비에이의 아오이케 감상

비에이에 위치한 아오이케는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작품과도 같은 곳입니다. 연못의 물은 햇빛에 따라 다양한 색을 띠는데, 특히 맑은 날의 코발트 블루는 관광객들을 매료시키죠. 여유를 가지고 연못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세요.

시간활동비용

오전 9시후라노 팜 토미타 방문무료 입장
오후 1시아오이케 감상교통비 약 2,000엔

2일차: 삿포로 시내 탐방

훗카이도 여행의 두 번째 날은 삿포로 시내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적 명소와 미식 탐방을 즐겨보세요. 삿포로는 훗카이도의 수도로서, 맥주 박물관, 시계탑, TV타워, 모이와야마 전망대 등 볼거리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 삿포로 맥주 박물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맥주 브랜드인 삿포로 맥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맥주 제조 과정을 직접 보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죠.
  • 삿포로 시계탑: 삿포로 시내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는 역사적인 건축물로,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포토 스팟입니다. 내부에는 역사박물관도 있어요.
  • 삿포로 TV타워: 삿포로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전망대에서는 삿포로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대의 경치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죠.
  • 모이와야마 전망대: 삿포로 시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로, 도시의 파노라마 뷰를 제공합니다. 전망대까지는 하이킹 코스를 따라 올라갈 수 있어요.

3일차: 오타루로의 시간 여행

세 번째 날은 오타루로 향합니다. 오타루는 삿포로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며, 오타루 운하, 스테인드글라스 미술관, 사카이마치 도리 등 고즈넉한 분위기의 관광 명소가 많은 곳이에요. 오타루의 낭만적인 거리를 거닐며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오타루 운하 크루즈 체험

오타룴 운하를 따라 운항하는 크루즈는 오타루의 대표적인 체험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야경 크루즈는 도시의 밤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죠. 운하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테인드글라스 미술관 방문

영국 교회에서 사용되었던 스테인드글라스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이 미술관은, 타임슬립한 듯한 느낌을 줍니다.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해 보세요.

사카이마치 도리 쇼핑

오타루의 구 시가지에 위치한 사카이마치 도리는 다양한 상점과 카페가 즐비한 거리입니다. 유리 공예품, 서양 과자, 전통 수공예품 등 오타루만의 특색 있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죠.

4일차: 자연과 함께하는 마지막 날

  • 무이와야마 등산: 삿포로에서 가까운 무이와야마는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하이킹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정상에서는 삿포로 시내와 주변 자연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 천연 온천 체험: 훗카이도 여행의 마지막을 장식할 천연 온천에서의 휴식은 여행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내주죠. 훗카이도 곳곳에 위치한 온천 중에서도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 편안한 시간을 보내세요.

여행 경비 총정리

훗카이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예상되는 여행 경비일 겁니다. 아래 표는 3박 4일 동안의 주요 지출 항목과 그에 따른 예상 비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여행자 개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세요.

예상 비용

숙박약 50,000엔
교통약 20,000엔
식사약 30,000엔
입장료 및 기타약 10,000엔
총계약 110,000엔

여행 팁 및 준비사항

  • 훗카이도는 일년 내내 날씨 변화가 크기 때문에 계절에 맞는 복장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름에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을 챙기세요.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훗카이도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JR 훗카이도 레일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여러 도시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더욱 유용하겠죠.

결론

훗카이도는 매력 넘치는 명소와 활동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3박 4일 동안 이 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체험하기에 충분한 시간이며, 계획된 코스를 따라 여행한다면 분명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여행을 통해 훗카이도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미식을 만끽해 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